본문 바로가기
유학자료/독일이야기

독일 입국 제한 해제 (2021.01.01 부터)

by 유학생의 삶 2020. 12. 30.
반응형

출처 주한독일대사관

seoul.diplo.de/kr-ko/service/-/2365186

 

독일 입국, 자가격리 규정 및 비자 신청에 관한 정보

독일 입국, 자가격리 규정 및 독일 비자 신청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eoul.diplo.de

 

 

비자 신청
연방정부는 2021 년 1 월 1 일 (금) 00:00시(CET)부터 대한민국 거주자에 대한 입국 제한을 해제했습니다. 따라서 해당 시점부터 체류법상의 규정(경우에 따라 비자발급의무)에 따라 대한민국 거주자의 독일 여행은 여행목적과 무관하게 다시 허용됩니다. 입국 허용 기준은 제3국 국민의 국적이 아닌 이전 체류지(주소지 또는 일상적 거소지)입니다. 관련 증빙자료는 늦어도 입국 시 제시해야 합니다.


비자가 필요한 국민이나 사전에 비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한국 국민에 대해 팬데믹 이전과 마찬가지로 여행 목적의 제한 없이 모든 비자 카테고리 (C, D 비자)의 신청 및 발급이 다시 가능해졌습니다. 비자신청에 관한 일반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의할 점
- COVID 19 팬데믹 상황이 악화될 경우, 독일이 입국제한을 재개하거나 기존 입국제한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 독일 입국 결정은 관할 연방 경찰이 내립니다. 원칙적으로는 독일 공항 또는 독일 국경에 도착한 후 연방경찰이 입국 허가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 그렇기 때문에 독일 입국 시에는 언제나 여행 목적에 대한 증빙자료를 지참하도록 하시고, 필요한 경우 출입국 심사 시 제시해야 할 수 있음을 유념해 주십시오.


- 이와 관련해서 독일의 재외공관은 어떠한 책임도 질 수 없습니다. 여행을 계획하기 전에 연방 내무부 홈페이지를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


- 독일 여행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공 생활에 대한 광범위한 제한조치 (접촉 제한, 숙박 금지, 식당, 레저 및 서비스 사업 운영 중단, 일부 통행금지 등)로 인해 현재 독일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정보전달만 해드리는 것일 뿐, 입국관련한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